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현대해상, 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선정 · 한화손보, '신의 건강보험' 출시 · 하나카드, 날씨정보 제공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현대해상, 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선정 · 한화손보, '신의 건강보험' 출시 · 하나카드, 날씨정보 제공 外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6.01.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 '모두에게간편한건강보험'...‘2015 우수 금융신상품 최우수상’

현대해상(대표 이철영·박찬종)은 금융감독원이 선정하는 ‘2015년 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현대해상의 ‘모두에게간편한건강보험’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우수 금융신상품’은 한 해 동안 개발된 금융신상품 중 독창성, 노력도, 고객반응도 등을 종합 평가해 대고객 서비스와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가장 큰 상품을 선정한다.

‘모두에게간편한건강보험’은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고령자 등 보험 취약계층을 위해 간단한 질문 통과 시 질병진단, 입원일당, 수술·사망 보장 등을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독창성과 금융산업 발전기여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한화손해보험 '신의(信義) 건강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이 4일부터 신상품 '무배당 신의(信義)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암, 뇌, 심장 등 3대 질병에 대해 진단 시에는 보험금을 받고, 건강하면 낸 보험료 전액을 무사고 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31122.jpg
▲ 한화손해보험 4일부터 무배당 신의 건강보험 판매
대개의 보험이 환급금 계산 시 변동금리를 적용하는 것과 달리 이 보험은 1종을 선택하는 경우, 확정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환급받는 플랜은 세 가지로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는데, 만기에 받는 '만기지급형', 50%는 납입종료 시점에서 받고, 나머지 50%는 만기에 받는 '2회지급형', 보험료 완납 후 5년 경과시점부터 매월 받는 '매월지급형' 등으로 선택폭이 다양하다.

한화생명,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찾는다

한화생명(대표 차남규)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제1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1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은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생명보험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상품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마련됐다.
111444.jpg
▲ 한화생명,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이번 공모전에는 보험상품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이면 개인 혹은 팀단위(최대 3명)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다.

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한화생명의 전문 상품개발 인력이 멘토로 각 팀과 연결해 구체적인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보험상품으로 출시될 경우 판매량(월납초회 보험료)의 1%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장학금,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하나카드, '하나호우호우' 날씨정보 서비스 제공

하나카드(대표 정해붕)는 최근 날씨정보 제공 사업자인 '호우호우'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하나카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나호우호우’ 날씨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나카드의 '하나호우호우'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로 하나카드 '모비박스'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재 고객이 위치한 지역의 날씨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카드 '하나호우호우'는 기존에 단순히 수치 데이터만을 제공하던 날씨 앱(App)과는 달리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언어로 각종 날씨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 '하나호우호우'는 날씨에 관한 정보는 물론, 날씨정보에 기반해 '의상 스타일' 제안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도 개발해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날씨와 고객 소비패턴간의 연계성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 및 분석해 개인별 맞춤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Curation) 하는 등 다양한 활용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키움증권, ‘키움에서 펀드 들었소 2016’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1월 4일부터 3월 31일까지 유망펀드 가입 이벤트('키움에서 펀드 들었소 2016')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키움에서 펀드 들었소 2016'은 키움증권에서 선정한 2016년 1~3월 유망펀드에 가입했을 때 금액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에 키움증권에서 선정한 유망펀드는 국내펀드 5종(키움장기코어밸류 주식형, 메리츠코리아스몰캡 주식형, 맥쿼리뉴그로쓰 주식형, 미래에셋스마트롱숏30 채권혼합형, BNK공모주플러스10 채권혼합형)이 있다.

해외펀드 역시 5종(스팍스본재팬 주식형, 삼성인도중소형FOCUS 주식형, 한국투자베트남 주식형,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 채권형, 키움달러1.5배 레버리지 미국달러-파생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