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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11번가, 존슨앤드존슨과 JBP체결 · 롯데닷컴, '스타일 추천' 서비스 · 현대홈쇼핑, 태국 진출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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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11번가, 존슨앤드존슨과 JBP체결 · 롯데닷컴, '스타일 추천' 서비스 · 현대홈쇼핑, 태국 진출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01.07 15: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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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존슨앤드존슨과 공동 마케팅.."제조사와 협업 강화"

SK플래닛 11번가는 지난 6일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한국존슨앤드존슨과 ‘JBP(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하고 유아·생활용품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JBP란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 기획, 판매 등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기업 제휴 파트너십이다. 11번가는 올해 한국P&G,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등 50여 개 주요 제조사와 JBP를 체결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체결을 통해 11번가는 올해 육아 멘토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마이 리틀 11번가’, 생활용품의 반복 구매를 돕는 ‘구매 주기 알람 서비스’, 뷰티 카운셀러의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뷰티 파파라치 데이’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11번가는 체결 기념 기획전을 열고 뉴트로지나, 아비노, 리스테린 등 존슨앤드존슨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 세트’를 판매하며 구매 고객 선착순 1천 명에게 ‘18K 원숭이 책갈피’를 나눠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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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11번가 본사에서 11번가 사업부문 커머스플래닛 장진혁 대표(왼쪽)와 김광호 한국존슨앤드존슨 대표가 공동 마케팅 협력 강화를 위한 JBP를 체결했다.

롯데닷컴, 사진 찍으면 검색되는 ‘스타일 추천’ 서비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7일 업계 최초로 ‘스타일 추천’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 및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롯데닷컴 모바일앱 내 스타일 추천 서비스에 접속해 자신이 저장한 의류상품의 이미지나 원하는 상품을 카메라로 찍어 해당 이미지에서 찾고 싶은 패턴, 고객 성별,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된다.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과 유사한 제품들을 정렬해줘 고객의 니즈 반영은 극대화하며 동선은 최소화시킨다는 점이 장점이다.

롯데닷컴은 본 서비스를 7일 롯데닷컴 모바일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보이는 것에 이어 오는 2월에 애플 iOS 버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태국 TV홈쇼핑·온라인 시장 진출

현대홈쇼핑은 7일 태국 현지에서 ‘HIGH쇼핑(Hyundai Intouch Global Home Shopping, 이하 하이쇼핑)’이 24시간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이쇼핑’은 현대홈쇼핑과 태국 방송통신 1위 기업 인터치그룹 자회사인 ‘인터치미디어’가 각각 49:51의 비율로 출자한 회사다.

현대홈쇼핑은 태국 내 위성 독점 운영권과 최대 모바일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인터치그룹의 지원을 바탕으로 태국 전역에 TV홈쇼핑을 방송하고, 연내 IPTV까지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1월 중으로 온라인몰과 모바일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태국에서만 매출 1천500억 원을 달성, 현지 TV홈쇼핑 시장에서 선두가 되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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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국 하이쇼핑 개국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왼쪽부터)아넥 인터치그룹 CFO,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부사장,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 필립 인터치그룹 사장, 이해승 하이쇼핑 대표.

와이드앵글, K2코리아에서 법인 분리

골프웨어 와이드앵글(대표 정영훈)은 1월1일자로 모기업인 K2코리아에서 분리돼 별도의 법인으로 독립했다고 7일 밝혔다. 2014년 9월 론칭한지 1년 4개월 만의 일이다.

와이드앵글은 론칭 2년 차 브랜드로 2014년 하반기 매출 150억 원, 2015년 매출은 650억 원대로 급성장했다. 
론칭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고 현재 120개 매장을 운영하며 시장 진입에도 빠르게 성공했다. 2016년 매출 목표는 1천100억 원이며, 2018년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등 해외 진출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와이드앵글은 골프웨어 업계 최초로 ‘고어텍스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으로 고객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고어텍스와는 달리 가볍고 스트레치성이 좋아 편안하고 향상된 퍼포먼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도쿄 시내면세점 1호 특허 취득...긴자서 3월 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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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긴자점 외관 모습.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은 지난 6일 도쿄 세관으로부터 면세점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면세점은 도쿄 긴자역 부근에 4천396㎡ 규모로 조성 중인 시내면세점(도쿄 긴자점)으로, 일본 정부가 도쿄 지역에 시내면세점 특허를 내준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은 오는 3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긴자 지역은 연간 2천만 명이 찾는 일본 내 대표적인 번화가로 관광객 쇼핑 수요가 많은 곳이다. 회사는 이를 발판 삼아 일본 내 면세점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2017년에 도쿄와 오사카에 신규 면세점을 열고, 2020년 이후에도 면세점 3곳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면세점이 운영 중인 해외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점과 시내면세점, 괌 공항점, 일본 간사이 공항점이 있으며 올해 상반기 태국 방콕 시내면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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