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에 기부금 전달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14일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을 찾아 작년 12월 진행한 '연말 1+1 기부행사'의 총 모금액 약 3천250만 원을 전달했다.
총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에 입원 중인 안면장애 아동의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양매직 슈퍼 청정기 1만 대 판매 돌파
지난해 10월 출시한 동양매직 슈퍼 청정기(모델명: ACL-V100, V200)가 1월 예약판매를 포함해 1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슈퍼청정기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제품 조작이 가능하고 전면 타공홀로 인해 기존 대비 공기 흡입면적은 증가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초정밀 미세먼지 센서와 유해가스 센서 등 4개의 센서가 공기상태를 정확히 모니터링 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온도, 습도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슈퍼 원스톱 에어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손철민 공기청정기 PM은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등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우리나라 대기의 질이 좋지 않을 때가 많다"며 "이로 인해 이에 외출을 자제하는 사람이 늘면서 집안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롯데JTB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 출시
롯데렌터카는 롯데JTB와 함께 렌터카와 숙박 예약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 상품 '롯데JTB 카텔' 패키지를 출시했다.
롯데JTB 카텔 패키지는 실속 있고 편리한 여행을 즐기기 위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구성됐다.
예를 들어 제주여행은 제주도에서 렌터카 이용 54시간과 롯데시티호텔, 롯데호텔, 라마다 프라자 제주와 호텔 더원에서 2박의 숙박을 인당 11만 원대부터 27만 원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내륙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패키지도 있다. 내륙여행은 강원도 영월 동강 시스타, 경기도 가평 연인산 온천리조트, 충청남도 태안 휴먼 발리 펜션과 경상남도 남해의 씨원리조트에서 숙박 1일과 렌터카 이용 36시간을 12만 원대부터 14만 원대까지 이용 가능하다.
마케팅부문장 남승현 상무는 "최근 소비자들은 숙소와 차량을 따로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운 여행보다는 한 번에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여행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롯데그룹 계열사 및 관련 업체들과의 제휴?협업을 적극 활용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디젤의 본고장 유럽에서 5년 연속 성장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 유럽법인이 현지시간 14일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토요타자동차의 유럽 하이브리드 판매가 약 20만9천 대로 전년대비 1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중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는 약 4만1천 대로 유럽 전체 렉서스 판매의 64%를 차지했고 디젤의 본고장 서유럽에서의 비중은 96%에 이른다.
2014년 출시된 컴팩트 하이브리드 SUV NX300h가 지난해 1만7천278대가 판매됐고 중대형 SUV RX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중이 52%로 과반을 넘어섰다.
토요타 유럽법인 CEO 요한 반 질은 "토요타 유럽 하이브리드의 성장은 유럽 소비자들이 유가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단순히 연비나 배기가스만을 고려해 차를 구입하는 것이 아닌 낮은 유지비와 정숙한 주행의 즐거움, 다양한 라인업 등 하이브리드의 이점에 매력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