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 가입 10만 가구 돌파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의 홈 IoT 서비스(IoT@home) 가입자가 18일 기준 국내 최초로 10만 가구를 넘어섰다. 지난해 7월 처음 서비스를 개시한 지 6개월 만이다.
일 평균 500가구 이상이 꾸준히 IoT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홈 IoT 서비스 런칭 후 1만 가구 돌파까지 한 달이 걸린 데 반해 최근에는 약 2주에 1만 가구씩 가입자가 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IoT 서비스는 집안 내 대기 전력을 차단시켜주는 'IoT 플러그'로 전체 가입자의 50%가 선택했다. 이와 함께 창문이나 출입문의 개폐상태를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도 선택률이 46%에 달했고 IoT 스위치와 에너지미터도 10%를 기록했다.
10만 가구 중 평균 홈 IoT 서비스 수는 3개였으며 가장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9가지 IoT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10만 가구 돌파에 따라 2016년을 홈 IoT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상반기 내 총 30여종의 홈 IoT 서비스 라인업 구축해 하반기 지능형 서비스 도입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지능형 IoT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 지능형 IoT 서비스는 날씨 데이터 베이스를 조회하고 외부 온도 및 미세먼지 농도 등을 고려해 에어컨이나 공기 청정기의 동작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이다.
SK텔레콤 '제 2의 루나' 쏠, 예약가입 19일부터 시작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루나'를 잇는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Sol'(이하 '쏠')의 예약가입을 19일부터 진행하고 22일 공식 출시한다.
쏠은 5.5인치 풀HD 대화면 임에도 불구하고 외관에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해 국내 출시된 5.5인치 이상 제품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134g)와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하드웨어 사양을 낮춰 가격을 떨어뜨리는 기존 중저가폰 경쟁 방식 대신 소비자들이 미디어 콘텐츠 사용 비중이 높다는 점을 착안해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사양과 액세서리 패키지를 먼저 구성했다.
SK텔레콤은 쏠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하만 사의 JBL 고급 이어폰 ▲10,400mAh 대용량 외장배터리(거치대 겸용) ▲32GB 외장 SD카드를 모두 인박스 형태의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전국 주요거점 약 100곳에 쏠 전문 AS센터도 운영해 사후 서비스에도 힘쓸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설 연휴 차량 렌탈 이벤트진행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설 연휴 자사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무료 렌탈 이벤트를 벌인다. 대상 차종은 현대차 아반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기아차 K3 디젤, K5, K7까지 총 5개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번 귀향 렌탈 이벤트에 아반떼 500대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50대의 총 550대의 차량을 2월 4일부터 15일까지 11박 12일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응모기간은 아반떼는 1월 24일까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1월 31일까지로 아반떼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중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기아차는 총 150대의 귀향 차량을 무상 대여해주는 6박7일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5일(금)부터 2월 11일(목)까지 6박 7일간 귀향 차량과 유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기아차는 고향 방문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 10명을 선정해 귀향을 지원하는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도 계획하고 있다. 선정된 10명에게는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10대가 무상지원되며 유류비 지원, 소정의 귀향선물, 여행경비 50만 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일본에서 한 달만에 10만 대 수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의 경쟁 모델로 꼽히고 있는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가 글로벌 판매 한 달만에 수주 10만 대를 달성했다. 4세대 프리우스는 지난해 12월 일본을 시작으로 현재 일본과 미국에서 판매중이다.
한국토요타는 4세대 프리우스가 토요타의 새로운 생산기술인 TNGA가 적용돼 생산된 첫 모델로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소형, 경량화 및 효율화로 친환경성이 강화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4세대 프리우스의 개발 컨셉은 Beautiful Hybrid(아름다운 지구?아름다운 자동차)로 지난 97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아온 'Eco-DNA'는 더욱 진화시키면서 차원이 다른 하이브리카를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4세대 프리우스의 국내 출시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예정돼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