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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쌍용차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개최 · 한국지엠 "내수점유율 두자리수 목표" · 현기차,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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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쌍용차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개최 · 한국지엠 "내수점유율 두자리수 목표" · 현기차,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外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1.29 14: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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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16년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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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는 연구원들의 창의력 증진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 장려를 통해 연구∙개발 능력을 향상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2016년 기술연구소 테크데이(R&D Tech-day)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교육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 기술개발부문 이재완 부사장, 기술연구소 이수원 전무를 비롯한 기술연구소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R&D 각 분야별 우수 연구 활동 발표와 우수연구원 시상식, 창조적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한 외부강사 특강으로 진행됐다.

기술연구소 임직원들은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통해 연구활동(기술논문, 선행연구), 혁신활동(프로세스 개선, 아이디어 제안 I-Bank, 창의적 문제 해결기법 TRIZ, 특허 출원), 원가절감 등 7개 분야별 대표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하면서 보다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R&D 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고 서로 격려했다. 

또한 주임급 이하 연구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Junior Board)는 운영 현황 보고를 통해 상품성개선 모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비롯한 2015년 주요 활동과 2016년 운영 방향 등 젊고 역량 있는 연구원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계획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R&D Tech-day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러한 연구∙개발 활동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혁신의 장이 되고 있다”며 “독자적인 R&D 기술을 보유한 완성차업체로서, 생산물량 증대 및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품질과 서비스 면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 부문에 걸쳐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 "내수점유율 두자리수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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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인천 부평 본사에서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지엠 사장 겸 CEO가 참석한 가운데 전사임원회의를 개최하고, 공격적으로 수립한 2016년 경영 계획을 공유 및 목표 달성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제임스 김 사장은 “한국지엠은 지난 해 더 넥스트 스파크, 임팔라, 트랙스 디젤 등 경쟁력 있는 쉐보레 신제품들을 기반으로 회사 출범 이래 최대 내수판매 실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폭넓은 세그먼트의 다양한 신제품과 고객 중심의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쉐보레 국내 도입 이후 두 자릿수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제임스 김 사장은 “이를 위해 친환경차 볼트(Volt), 유로 6기준에 충족하며 성능을 대폭 개선한 캡티바 등을 포함, 7개 이상의 신차 및 부분변경 신모델을 출시함은 물론, ‘혁신을 이끄는 힘(Powered by Innovation)’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 활동, 그리고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최근 쉐보레는 유통 경로를 간소화하는 방향으로 판매 시스템에 전면적인 혁신과 변화를 단행했다”며,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판매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판매 서비스에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기아차,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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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반떼

현대ㆍ기아차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현대ㆍ기아차는 아반떼와 투싼, K5와 스포티지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16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 수송 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 분야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핵심 차종 4종이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을 동시 수상해 최고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며 앞으로의 판매 전망을 밝게 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2014 iF 디자인상’에서 2세대 제네시스(DH)가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i20에 이어 이번에 아반떼와 투싼까지 최근 3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하여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또한 기아차는 지난 ‘2010 iF 디자인상’에서 유럽 전략차종 벤가가 처음으로 수상한 이후 매년 K5/스포티지R(2011년), 모닝(2012년), 프로씨드(2013년), 쏘울(2014년), 쏘렌토(2015년)에 이어 이번에 K5와 스포티지로 7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과시했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 無사고 협력사에 사상 최대 인센티브 지급

삼성전자가 1월 29일 반도체 협력사 100여개 업체 직원 1만여명에게 총 181억원의 2015년 하반기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삼성전자는 내수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년 1회 지급하던 협력사 인센티브를 작년부터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년 2회 지급하고 있다.

협력사 인센티브는 안전인센티브와 생산성격려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삼성전자가 협력사에 지급하면 협력사가 이를 직원들에게 반드시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 안전 인센티브부터는 2년 연속 A등급(사고, 안전규정 위반 無)을 달성한 협력사에게 부여하는 S등급을 신설해 상반기보다 많은 인센티브를 지급해 다시 한번 사상 최대 인센티브 지급액을 갱신했다. S등급은 A등급보다 40% 더 높은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삼성전자는 반도체사업장 내 환경안전 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2013년 처음으로 상주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인센티브를 도입했으며, 이후 2년 연속 '인명사고 0'를 달성할 수 있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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