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은행들, 세뱃돈 모바일 송금 · 캐릭터 세뱃돈 봉투 재공 등 이벤트 펼쳐
상태바
은행들, 세뱃돈 모바일 송금 · 캐릭터 세뱃돈 봉투 재공 등 이벤트 펼쳐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6.02.0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간편한 세뱃돈 송금 서비스,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 등을 누리고 싶다면 은행별 서비스를 미리 알아두는 게 현명한 방법이다. 

이제 세뱃돈도 모바일 메신저로~ 

우리은행에서는 세뱃돈을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으로 지인에게 세뱃돈과 백화점상품권을 보낼 수 있다. 계좌번호 없이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세뱃돈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위비톡의 세뱃돈 보내기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보낼 금액 등을 입력한 뒤 위비페이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대상은 위비뱅크 및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된 고객들이다.

캐릭터 세뱃돈 봉투 제공 등 설맞이 이벤트 다채

KB국민은행은 단순 방문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3일부터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터닝메카드와 뽀로로 캐릭터가 디자인된 세뱃돈 봉투를 제공한다. 

최근 아이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들이어서  세뱃돈 봉투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은행 측은 내다보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달 말까지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앱에서 주요 통화에 대해 80% 환전수수료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쿠폰 사용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20% 추가로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연휴 대비 이동점포 운영 활발

주요 시중은행은 설 연휴기간 동안 이동점포를 운영키로 했다. 신한은행은 신권 교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와 KTX광명역 1번 출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동점포를 열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용인휴게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동점포를 가동한다.

NH농협은행은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 휴게소, 중부고속도로 하남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키로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