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장스케치]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 "SM6, 진실된 마음갖고 출시했다"
상태바
[현장스케치]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 "SM6, 진실된 마음갖고 출시했다"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2.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SM6를 얼마나 진실된 마음을 갖고 출시했는지 직접 테스트해보고 판단해주시길 기대합니다."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이 2일 열린 르노삼성 'SM6' 기자 시승회에서 신규 출시한 SM6에 대한 각별함을 드러냈다.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JPG
▲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

박 부사장은 "르노삼성이 한동안 중형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했고, 다른 회사들이 한동안 눈치를 보던 상황이었지만 지난 몇년동안 회사가 상당히 어려움에 처했었다"며 "SM6는 제품, 가격 등 모든 면에 있어 단순히 새로운 차 출시가 아니라 SM6 출시를 통해 르노삼성이 중형차 시장에서 완전히 살아날 수 있는 하나의 기회를 가진 것"이라고 출시 포부를 밝혔다.

그는 "SM6가 대강 만든 차인지 뭔가를 이루기 위해 진실된 마음을 가지고 출시한 차인지 직접 테스트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부사장은 "어제 하루동안 1천200~1천300대의 사전계약이 들어왔다"며 "전시장에 전시가 안된 상태에서 사전예약을 갖고 있는데 계약대수가 1200여대를 돌파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또 "본격 양산은 시작됐는데 르노의 까다로운 품질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과정이라 출시가 다소 지연되고 있다"며 "3월 1일부터 본격 판매가 예정돼 있어 고객들의 성원에 맞춰 전시차량을 설 이후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부사장은 SM5와 겹칠 수 있다는 질문에 대해 "캐릭터상 SM6와 SM5는 분명히 차이가 있다"며 "분명히 공략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큰 간섭현상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6는 타사의 중형차와 준대형차 모두를 경쟁차로 삼고 전격 출시된 중형 세단이다. 중형세단이지만 대형 고급세단을 모는 느낌을 주도록 만들어진 만큼 2천325만원~3250만원의 가격대비 최고급 성능을 자랑한다.

감각적 디자인, 감동적 드라이빙, 감성적 이노베이션 등 세가지 특장점을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르노삼성은 올해 SM6 판매목표로 5만대를 제시, 이를 바탕으로 내수시장 3위 재탈환하겠다는 각오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