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두산重 해양플랜트 국산화 MOU
현대중공업과 두산중공업이 해양플랜트 기자재의 국산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4일(목) 경남 창원시 두산중공업 본사에서 고석희 두산중공업 주단BG장(Business Group), 이상록 현대중공업 해양설계부문장,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조희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플랜트 기자재 국산화 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는 해양플랜트 설계기술과 생산기술을 공유해 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TLP(부유식 구조 플랫폼) 등 해양플랜트에 설치되는 핵심 기자재 6종을 함께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중공업은 두산중공업과 함께 육상플랜트 기술을 해양으로 확대 적용하고, 부유식 해양구조물에 사용되는 주단조품(금속소재) 등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아울러 울산·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도 우수한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이번 해양플랜트 기자재 연구개발에 참여시킴으로써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014년 9월 해양플랜트 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TFT를 구성한 이후 압력용기, 공기압축기, 열 교환기 등 중소기업이 개발한 각종 기자재들을 제작 중인 해양플랜트에 실제로 적용하는 등 지금까지 총 38종의 해양기자재를 국산화했다.
두산중공업도 지난 2012년 ‘해양플랜트용 저온 주단강 소재’를 개발 완료한데 이어, 지난 2013년부터 ‘고효율 대형 가스터빈 국산화’ 국책사업을 주도하는 등 플랜트 시장에서 자체 기술을 확보하는데 힘써왔다.
기아차, ‘마이스타일 할부 프로그램’ 출시
기아자동차는 차량 구매 시 고객이 자신이 정한 할부기간과 유예율에 맞춰 금액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자동차 금융상품인 ‘마이스타일(My Style) 할부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2월 중 K3 및 K5를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이 6개월에서 최대 48개월의 할부기간 중 자신이 원하는 할부기간을 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할부기간과 상관없이 최저 1%에서 최대 70% 범위 내에서 유예율을 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단, 선수율 10% 이상 설정 시 /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限, K3쿱/택시/하이브리드 제외)
마이스타일 할부 프로그램은 연 4.9%의 금리가 일괄 적용되며 할부기간은 6개월 단위로, 유예율은 1%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가격이 1,735만 원인 K3 가솔린 트렌디 모델을 구매한 고객이 선수율 10%, 할부기간 48개월, 유예율 70%를 선택하는 경우 매달 13만 원 가량을 납부하고, 차량대금은 중도상환 하거나 할부기간 종료 후 상환하면 된다.
일반형 할부(4.9%, 선수율 10%)를 이용해서 같은 차를 구매하는 경우 한 달에 약 48만 원을 내야 하는 것과 비교할 때 월 납부금액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금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수수료를 없앴고, 할부기간이 끝난 뒤에는 차량을 판매해 남은 대금을 납부할 수도 있어 사회 초년생 등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협력사 품질경영 세미나 개최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협력업체와 품질 목표를 공유하고 글로벌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6년 협력사 품질경영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쌍용자동차 인력/품질관리부문 하광용 전무, 품질관리담당 류제도 상무, 대원강업㈜ 성열각 대표이사를 비롯한 쌍용자동차 품질관리부문 임직원, 협력사 대표이사 및 품질책임자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미나를 통해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방안은 물론 2016년 품질 관련 정책 동향 및 전략과 회사의 주요 품질 전략, 부품 품질 확보 방안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차 및 양산 부품 품질 향상 관련 회사의 품질 전략과 리콜 및 제작결함 등 정부의 법규와 안전 이슈 등 주요 동향에 대해 협력사와 정보를 공유하며 동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지난해 1월 출시된 티볼리가 성공적인 품질경영 활동의 노력으로 디자인, 에너지, 안전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소형 SUV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2016년에는 한 층 더 향상된 품질 목표 설정을 통해 무결점 품질을 구현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금호타이어, 신입사원 대상 하우스 콘서트 개최
![[사진]금호타이어_신입사원초청하우스콘서트(1).jpg [사진]금호타이어_신입사원초청하우스콘서트(1).jpg](/news/photo/201602/509212_147880_4754.jpg)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는 지난 3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하우스콘서트(대표 박창수) 공연장에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하우스콘서트’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올해 1월 금호타이어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본사 및 연구소 임원들과 함께 현악 3중주 및 생황, 피아노, 첼로의 협연 등을 관람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하우스콘서트’ 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없는 공간에서 관객들이 연주자를 중심으로 둘러앉아 연주자의 작은 숨소리와 땀방울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작은 음악회로 지난 2002년부터 최근까지 470회 이상의 수준 높은 공연이 이어져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유성 금호타이어 HR담당 상무는 “예술을 소중하게 여기는 금호타이어의 문화를 신입사원들이 체험하게 하고 임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입사원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 설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에 생필품 전달
효성이 설을 앞두고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에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생필품 전달은 산업자재PG(Performance Group, 사업부문)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돈에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 겸 산업자재PG장(부사장)이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의 모금을 통해 이루어졌다.
산업자재PG의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은 조현상 부사장의 제안으로 2012년 처음 시작됐다. 임직원들은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을 비롯해 2013년부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에 조현상 부사장의 매칭 그랜트를 통한 모금으로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필요로 하는 기저귀, 쌀, 내복, 세제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