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大 차세대 플랫폼 앞세워 세계 무대 진출

SK텔레콤은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단독 기업관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차세대 플랫폼 사업의 해외 개척을 위한 교두보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MWC 전시장 중앙에 위치한 제3전시장(홀3)에 604㎡ 규모의 기업 전시관을 마련했다. '플랫폼에 뛰어들다(Dive into the Platform)'를 주제로 생활, 미디어, IoT 플랫폼과 5G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 MWC 2016에서 5G 기술 선보인다

KT(회장 황창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MWC 2016에서 'Global 5G Leader Korea Telecom'이라는 주제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기술을 시연한다.
평창올림픽 때 선보일 5G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모형과 영상을 전시(이상 5G base station)하고 5G 전송 및 구조 기술인 Millimeter Wave (이하 mmWave), FTTA, MEC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mmWave 대역은 LTE보다 넓은 주파수 대역폭을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에서 제시한 5G 요구사항인 20Gbps 전송속도 제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주파수다.
LG유플러스, 필링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 개시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가 필링(통화연결음)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를 선보인다.
뮤직벨링은 자신의 폰에 전화를 걸어 적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웹 화면에서 자신이 설정한 필링 콘텐츠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웹 내에서 직접 필링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필링 에티켓'과 상대방 필링을 복사할 수 있는 '필링 복사', '시간대별 설정' 등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지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이 진행하는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는 올해 처음 2월 26일로 지정된 '소상공인의 날'과 관련된 행사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업체들이 직접 할인 등 혜택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활동이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날' 축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2만여 개 가게가 참여할 예정이다.
게임빌 ‘던전링크’, 美 2P닷컴 ‘BEST 0F 2015’ 수상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중국, 일본에 이어 미국에서도 Best 게임 관련 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하는 모습이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던전링크(Dungeon Link)'가 미국 2P닷컴 'Best of 2015'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국과 일본에 이어 해외 유명 게임 사이트에서의 연이은 수상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미국의 게임 전문 사이트 2P닷컴이 '온라인게임', '웹게임', '모바일게임'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7개 부문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 것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