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임종룡 위원장, "2단계 금융개혁 일관되게 추진할 것"
상태바
임종룡 위원장, "2단계 금융개혁 일관되게 추진할 것"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6.02.2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올해 제2단계 금융개혁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 금융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5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위원장 장범식)' 제2단계 금융개혁 방향 논의에서 이같은 뜻을 밝혔다.

1단계 금융개혁이 당국의 변화, 규제개혁,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도입 등 경쟁과 혁신의 기반과 틀을 마련했다면 2단계 금융개혁은 기존 과제를 안착시키고 부족한 과제들을 신규로 추진하는 게 기본 방향이다.  

임종룡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올해는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와 함께 제2단계 금융개혁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지난해 추진한 70개 개혁과제들을 시장에 안착시키고 기존 서비스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며 "금융회사, 금융인프라,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등을 통해 금융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업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장·공모제도 개선 등의 과제를 추진하는 한편 성과중심 문화확산 등의 과제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를 위한 과제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전 금융상품의 설명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바꾸고 금융거래를 위한 가입, 해지 절차와 서류 등을 전면 재검토해 합리적으로 개선한다는 의지를 보였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제4차 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금융업이 현재의 방식에 안주하면 5년 후를 보장할 수 없을 것"이라며 "변화와 위기를 예측하고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미래금융'에 대비해야만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