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을 광고 모델로 선정할 경우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품의 차별화된 특징을 설명해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간과했던 부분을 알려줌으로써 제품의 이면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 하와이대학교에서 커피연구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커피 과학자(Coffee scientist)로, 배우 이서진과 함께 2년 연속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TV광고에서 션 스테이만 박사는 “원두가 품은 향은 로스팅 하는 순간 깨어난다. 이 순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커피 향의 중요성을 말한다.
션 스테이만 박사는 커피의 향을 어떻게 봉인하는 지를 설명한다. ‘로스팅 후 24시간 이내에 커피를 추출해 커피의 고귀한 향을 담는 '조지아 고티카의 골든타임’ 철학을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매일유업 역시 소아과 의사이자 영양학 연구자인 미국 하버드 의대 W. 알렌 워커 박사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 저지방 우유 권장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우유 2% 캠페인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비만과 성인병 등에 노출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저지방 식품 섭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시작됐다. 매일유업은 W. 알렌 워커 박사를 통해 2% 저지방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맛과 건강 모두 2% 저지방 우유면 충분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은 배우 김희애와 제품 개발에 실제로 참여한 중앙연구소 이승훈 책임연구원이 직접 등장하는 TV광고를 방영하고, 체험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이승훈 책임연구원은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설명하며 지큐랩의 특허기술과 특장점을 강조하고 신뢰를 높이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