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 업데이트 실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4.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오퍼레이터는 함선 능력치를 높이고 전투 보조 기술을 갖춘 시스템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마는 원래 메카닉 캐릭터로 등장했으나 SSR 등급의 신규 오퍼레이터로도 추가됐다. 시그마는 10초간 모든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방어막과 함께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상성 피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해 얻은 이벤트 재화 낡은 동화책을 'T6 장비', 이벤트 프레임 '레코드', '기밀 채용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2도 오픈됐다. 연합원들과 함께 방치된 침식지대를 정화하며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보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작전마다 누적된 처치 점수에 따라 단계별 시즌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은 카운터사이드의 첫 공식 방송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버츄얼 유튜버(Virtual Youtuber) '라니'의 첫 인사가 담겨 있다. 라니는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하고 앞으로의 공식 방송 계획을 소개했다.

매일 접속만 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정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도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50만 크레딧, 700 쿼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