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토요타 드림카 콘테스트, 한국 어린이 글로벌 본선 대상
상태바
토요타 드림카 콘테스트, 한국 어린이 글로벌 본선 대상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1.08.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진행한 ‘2021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Dream Car Art Contest)’의 글로벌 본선에서 안양 삼봉초등학교 2학년 이제율 학생의 ‘오염 정화 자동차’가 만 8세 미만 부문의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토요타자동차 본사가 개최하는 미술 대회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경연이 열리고 있다.

연령별로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11세 이하 ▲만 12세 이상~15세 이하 총 3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며, 올해는 전세계 75개국에서 119만여 명이 대회에 참가하여 각자가 꿈꾸는 자동차에 대한 상상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번 글로벌 본선에서 ▲만 8세 미만 부문에 출품한 이제율 어린이의 「오염 정화 자동차」는 ‘자동차가 과거로 돌아가 미래로 깨끗한 공기를 보낸다’는 상상력과 ‘다른 사람을 위해서 자동차가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발상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되었다. 이제율 어린이와 소속 학교인 안양 삼봉초등학교에는 각각 5000달러와 1만 달러에 해당하는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안양 삼봉초등학교 이제율 어린이(왼쪽),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대표이사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한국의 어린이가 뛰어난 실력으로 글로벌 본선에서 대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린이의 시선을 통해, 환경보존을 위해 우리가 도전해야 할 과제에 대한 좋은 영감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