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은 커피 음료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주목하고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은 콘트라베이스 라인업 중 가장 인기 있는 '블랙'의 맛과 풍미를 유지하면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카페인 함량을 줄였다. 패키지는 기존 콘트라베이스 제품들과 동일한 디자인과 투명 라벨을 적용했다.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녹색 뚜껑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점을 두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 제품은 직장인뿐 아니라 카페인 섭취가 걱정되는 소비자분들도 카페인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내 깔끔하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를 담은 콘트라베이스 디카페인 블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이번에 출시한 '디카페인 블랙'으로 기존 '블랙'과 '라떼', '스위트 블랙'을 포함한 총 네 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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