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한샘]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추천 서비스로 가구 회사 뛰어넘어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한샘]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추천 서비스로 가구 회사 뛰어넘어
  • 김민국 기자 kimmk1995@csnews.co.kr
  • 승인 2021.08.2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대표 조창걸, 강승수)이 가구 부문에서 ‘2021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리바트, 까시미아, 에넥스, 일룸, 에몬스 등 경쟁 브랜드를 압도적으로 제치고 1위 자리에 올랐다.

한샘은 1970년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출발해 국내 가정에 새로운 현대식 부엌을 소개하며 주목 받기 시작했다. 부엌가구 시장에 ‘시스템 키친’, ‘인텔리전트 키친’이란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며 부엌을 가족 모두를 위한 제2의 거실로 탈바꿈시키는 등 부엌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다. 현재는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춘 종합 홈인테리어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샘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지는 세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서 비롯된다.

한샘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 사용 조건에 맞춰 다양한 맞춤 인테리어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각지 ‘한샘디자인파크’를 통해 한국인의 주거환경에 맞는 생애주기별, 공간별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전시해 경쟁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한샘디자인파크는 리모델링, 부엌가구, 가정용가구, 생활용품 등 한샘이 제공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대형 복합매장이다. 논현점, 잠실점, 목동점, 부산센텀점, 대구범어점 등 전국 20개 디자인파크 매장을 운영 중이다. 
 

▲ 한샘 가구로 꾸며진 VR하우스의 거실
▲ 한샘 가구로 꾸며진 VR하우스의 거실

한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3D 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홈플래너를 통해 다양한 가구와 건자재들을 가상으로 설치해보면서 공사 후 모습을 육안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홈플래너는 전국 5만여 개 아파트의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주거 환경 분야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 발전에 공헌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자 한다. 개성 있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데 기여 하고 고객에게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