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타벅스,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상태바
스타벅스,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8.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오는 9월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선보이는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5월에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 프라푸치노'를 통해 6월 말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로 완성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선보인 바 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판매 기간인 2주간 약 35만 잔의 판매고를 올렸다.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도 음료와 동일하게 1단계부터 7단계까지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각각의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단계부터 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가운데 고객이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에서 주관식 응답을 보기에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된다. 1단계(8월25일~8월26일)를 시작으로 7단계(9월6일~9월7일)까지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단계별로 다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푸드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간(2020년 8월23일~2021년 8월22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푸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에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한 경우 참여 가능하다.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마다 별이 1개씩 적립된다.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하면 7개 참여 별에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한다.

본인 선택과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단계당 별 1개씩이 추가 적립돼 최대 7개의 추가 별이 제공된다. 레시피 대결 이후 진행되는 푸드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하면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의 별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지난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반응과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엔 푸드 레시피 선택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내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푸드가 정식 메뉴로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