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현대차의 마이티 2만9470대는 에어백 센서 전기배선이 운전석 승하차용 발판과 간섭돼 에어백이 오작동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BMW X6 xDrive30d 등 35개 차종 8320대는 고압연료펌프 내 부품 마모로 이물질이 생기고 연료공급라인이 막혀 시동이 꺼질 수 있어 리콜에 들어간다.
만트럭 TGX 트랙터 등 2개 차종 2538대 자동차와 TGS 37.480 8X4 BB 등 11개 형식 덤프트럭 1870대는 냉각수 누수로 엔진 냉각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실린더 헤드가 손상되고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만트럭의 TGS 카고트럭 등 2개 차종 1185대와 TGS 37.480 8X4BB 등 5개 형식 덤프트럭 1213대는 엔진오일이 연소실 내로 유입돼 엔진 회전수가 증가하거나 시동 꺼짐이 지연될 가능성이 발견됐다.
TGM카고 등 5개 차종 1880대는 운전자 좌석의 내인화성이 안전기준에 미달해 우선 시정조치하며 추후 시정률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이어 벤츠 S 580 4MATIC 등 2개 차종 15대는 연료탱크의 용접 불량으로 연료가 샐 가능성이 확인됐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벤틀리 New Continental GT 278대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앞좌석 자동 조절 시 좌석이 뒤쪽으로 밀리는 오작동 가능성이 조사됐다. e-tron 55 quattro 35대는 브레이크 진공펌프가 작동하지 않아 브레이크 페달이 무거워지고 제동 시 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스즈키씨엠씨의 버그만 125 등 2개 이륜차종 1680대는 연료호스 연결부 내구성 부족으로 연료가 누유될 가능성이 확인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