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유통·물류 분야의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본격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AI를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의 디지털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각 사의 사업역량을 활용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이다.
우선 양사는 현대홈쇼핑에 AI컨택센터(AICC)를 구축하고 물류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AI 서빙로봇’을 운영하는 한편 에너지 설비를 AI가 최적으로 자동 제어해주는 ‘AI 빌딩오퍼레이터’를 제공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행동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공기질 관리, 멤버십 제휴, 임직원 사무공간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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