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에너지솔루션, 고려대와 배터리·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 나서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 고려대와 배터리·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 나서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11.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9일 고려대학교와 함께 배터리·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측은 협력을 통해 2022학년도부터 고려대학교에서 ‘배터리-스마트팩토리 학과’를 설립해 운영한다.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박통합과정, 박사과정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AI기반 배터리 소재 및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는 ‘배터리공학’ 분야와 스마트팩토리보안, 디지털트윈 및 공정해석 등을 연구하는 ‘스마트팩토리’ 분야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과 김흥식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과 김흥식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오른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는 배터리 전문가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로 구성된 2인의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배터리 도메인 영역과 스마트팩토리 영역의 전문역량을 동시에 갖출 수 있고 등록금뿐만 아니라, 매월 장학금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산업 현장과 연계된 연구를 수행하게 되며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에 취업이 보장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고려대의 신설학과 개설이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위한 인력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새로 구축할 공장의 설계 및 운용에 적용될 스마트팩토리 혁신 기술을 뒷받침할 인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