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트렌드’탭 오픈…MZ세대 겨냥 큐레이션 서비스
상태바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트렌드’탭 오픈…MZ세대 겨냥 큐레이션 서비스
  • 원혜진 기자 hyejinon8@csnews.co.kr
  • 승인 2022.06.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가 유용한 소비정보와 할인혜택, 트렌디한 상품 정보를 고객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렌드(TREND)’탭을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트렌드탭은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콘텐츠'란 콘셉트 아래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라는 4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최신 트렌드, 할인 혜택, 상품 정보 등을 단순히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영상, 웹툰,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며 여기에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녹여 ‘읽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추천’ 기능을 통해 고객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성향과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고객이 직접 관심사를 설정할 수 있는 ‘취향 선택 기능’을 제공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먼저 ▲글을 보고는 ‘핫한 트렌드를 한번에 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말하는 소비에 관한 인터뷰 콘텐츠 ‘타인의 취향’, 작가가 쓰는 소비와 취향에 관한 공감 에세이 ‘쇼핑왕 에세이’, 고객이 쇼핑과 얽힌 유쾌한 사연을 응모하면 롯데카드가 이를 직접 웹툰으로 그려주는 ‘쇼피소드(쇼핑+에피소드)’, 요즘 사람들을 위한 취미 생활 제안 ‘신인류의 취미생활’ 등의 콘텐츠가 연재된다.

이어 ▲혜택을 벌고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혜택을 번다’는 의미로, 밸런스 게임, 심리테스트 등 가벼운 게임에 참여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막힌 선택’, ‘소비 유형 테스트’ 등의 이벤트 콘텐츠가 포함된다. 

이외에 ▲돈을 쓰고는 ‘내 취향 따라 핏하게 쓴다’는 의미로 롯데그룹사 및 제휴사의 상품 정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함께 띵크어스에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참여 크리에이터와 이들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연재된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상품의 판매와 홍보를 지원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나에게 딱 맞는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생각까지 제안하는 등 그간 금융앱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롯데카드는 트렌드탭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트렌드탭에서 취향 선택 후 콘텐츠를 확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등을 제공한다. 

또 ‘쇼피소드’, ‘기막힌 선택’, ‘소비 취향 테스트’ 등 콘텐츠별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롯데 기프트카드, 아이패드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