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는 지난해 현대건설이 공급한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에 이은 2차 분양 단지다.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는 지상 최고 48층, 아파트 977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실, 총 1243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자차 이용시 대명로를 통해 신천대로, 앞산순환로, 중앙대로 등 대구 도심을 관통하는 간선도로로 접근할 수 있다.
주변에 영남대학교병원이 인근에 있고 대구남부경찰서, 남구청 등 관공서와 홈플러스 남대구점, 명덕시장, 봉덕신시장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남도초, 대명중, 대구고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대구교육대학교 등이 있다. 여기에 앞산공원과 신천 등도 인접해 있다.

앞서 분양된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의 경우 1089세대(아파트 861세대, 오피스텔 228실)의 청약에서 평균 10.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2차 단지 분양으로 2332세대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게 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공급된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도 우수한 청약 경쟁률과 계약에서 단기간 완판까지 이어졌다”며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가 공급되면 2332세대 규모 브랜드타운이 형성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