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전국 340여 개 구인기업과 20만20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다. 올해로 21번 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취업박람회에서는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을 확보하고 구직자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면접 대비를 위한 '스피치 트레이닝'영상 등 구직자의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도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해 인재 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기간 채용을 유지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 원 상당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해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 방식을 결합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더욱 많은 일자리 연결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