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서태지 15주년 온라인 기념관 네이버에 오픈
상태바
서태지 15주년 온라인 기념관 네이버에 오픈
  • 백상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2.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태지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한 기념관이  28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오픈했다.

네이버 뮤직서비스와 함께 제작한 서태지 15주년 네이버 전시관에는 지난 달 코엑스에서 전시되었던 기념관의 자료들을 포함, 서태지의 15년간 활동 내용을 담은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전시했다.


15주년 온라인 기념관은 '이미지로 바라보다', '영상으로 바라보다', 'Music &Video', 'Fandom Voice' 네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페이지 '이미지로 바라보다'에서는 서태지의 어린 시절과 중학 2학년 때의 첫 밴드 하늘벽 모습, 시나위 때를 비롯하여 R/C를 즐기는 서태지의 취미생활 및 음악 스타일에 따라 새롭게 변화시키는 패션으로 대중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서태지의 의상 변천사, 안경 변천사 등 최근의 서태지 모습들까지 이미지로 만날 수 있다.
 
두 번째 페이지인 '영상으로 바라보다'는 서태지와 아이들과 서태지 솔로 시절 영상, 15주년 스페셜 영상 등으로 꾸며져 서태지의 15년 간의 역사를 대표하는 영상들을 만날 수 있다.'난 알아요 희귀 뮤직비디오' 등 지난 11월부터 공개한 15개의 UCC 동영상을 통해 쉽게 만나지 못했던 서태지의 새로운 모습들을 엿볼 수 있다.
 
특히 '13년 전 미국에서의 모습', '서태지와 아이들 괌에서의 휴가', '세계 챔피언 DJ 큐벗과의 만남', '갤러리아 앞 기습공연', '컴백홈 안무 완성된 날 셀프', '공연 뒷모습 완전 밀착공개', '은퇴 직후 뒷모습', 'Watch Out 뮤비와 촬영 현장' 등 15개의 UCC 동영상은 당시의 상황 및 에피소드를 리얼하게 전하고 있다.
 
세 번째 페이지인 'Music &Video'는 서태지 데뷔 전, 시나위 시절,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모든 음반과 솔로 시절의 음악들로 채워진, 서태지의 15년을 대표하는 주인공인 음악과 뮤직비디오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중학 2학년 하늘벽 시절 녹음했던 들국화 카피곡들은 물론 베이시스트 서태지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시나위 시절 영상으로 음악적 열정 가득했던 소년 서태지를 느낄 수 있으며, 15주년 기념 앨범에 공개한 '교실이데아 '07 리믹스 버전'의 뮤직비디오 또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기념관의 마지막 페이지인 'Fandom Voice'는 고마운 팬들의 시선으로 서태지의 15주년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공간으로 꾸몄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