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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홈에버 주차장서 2시간 갇혀 지옥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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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홈에버 주차장서 2시간 갇혀 지옥 경험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8.01.02 07:10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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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같은’ 홈에버 두 번 다시 가고 싶지 않아요… 가족끼리 오붓한 외출 다 망쳐 버렸어요"

하루 수 만 명씩 왕래하는 대형마트 주차장에서 주차 안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이 2시간동안 갇혀 지옥을 경험한 피해를 당했다.

소비자 김 모씨 가족은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랜만에 눈썰매장에 갔다. 재미있게 놀고 나서  외식을 하기위해  청주 이랜드 홈에버를 찾았다.


그러나 날이  날이었던만큼 1층부터 6층까지  주차장이  ‘만차’였다. 김씨는 7층 옥상으로 올라갔다가 발목을 잡혔다. 이중 주차로 차가 엉켜 주차는 물론 다시 내려갈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김 씨 가족은 1시간이나 기다렸지만 차는 꼼짝을 할수없엇다. 너무 화가 나 주차장을 차례대로 내려가 보았지만 어느 곳에도 주차 안내원이 없었다.

1층에 내려가니  출입구에 달랑 1명이  ‘관리’를 하고 있었다. 그를 붙잡고 어떻게 빨리 조치를 취해달라고 했으나 그는 옥상에 와보지도 않았다. 이미 다른 층의 주차장도 난장판이 돼 있어서 옥상까지 올라올 겨를이 없는 것 같았다.  김씨가 2시간 동안 주차장에서 움직인 거리는 고작  1m정도였다.

김 씨는 소비자 고객센터에 항의해 2시간 이상 고립된 것에 대해 보상해 주겠다는 약속을 받아내고 ‘지옥 같은’ 홈에버에서 탈출했다.

겨우 ‘우울한’ 기분을 추스르고 집에 도착하자 홈에버 관계자로부터 “한 번 만 봐주면 안 되겠느냐”는 연락을 받았다.

“자기들 영업은 중요하고 소비자의 편의는 안중에도 없습니까? 아기를 포함 6명이 2시간 넘게 갇힌 것을 보상받아도 시원찮은데 봐 달라고요?”

김 씨는 소비자의 권리를 찾을 때까지 청주 홈에버를 대상으로 ‘안티운동’을 벌일 것이라며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제보했다.

이에 대해 홈에버 홍보팀 관계자는 “청주 소비자 상담실을 통해 확인해보고 조치하겠다”고 본보에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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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홈에버가지말자 2008-01-11 18:03:26
홈에버 청주점에는 절대 가지맙시다.
홈에버 청주점에서 매장내 청소하시는 분들 보신적 있으신지요? 그분들도 경비절감의 이유로 70%정도 해고되고 남아계신분은 고작 5~6명정도입니다. 대여섯명으로 24시간 건물청소를 한답니다. 매장내의 모든 부서직원들이 같은 사정이지요.물론 급여는 그대로지요. 급여를 올려주면 그만큼 점장이란 사람이 챙겨갈 몫이 줄게 되니까요.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으로 남게 되지요.
자! 이런 실정인데도 궂이 홈에버를 이용하며 불편을 겪을 필요가 있을까요? 기냥 가까운 동네마트를 애용하자구요

cjdmacjfja 2008-01-02 16:30:29
이랜드 파업
청주홈에버는 조합원이 파업도 하지않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왜 사람이 없을 까요 고객을 위한다면서 고객관리하는 사람들을 경비절감이란ㄴ 이유로 절반을 해고했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노동조합이 파업을 하는 것 입니다 직원을 자르지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