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월간현대경영에 따르면 500대 기업 CEO 가운데 127명이 응답한 이번 조사에서 승용차는 에쿠스를 가장 선호한다는 CEO가 68.6%로 가장 많았다. 에쿠스는 이로써 6년 연속 CEO 선호 1위를 유지해 'CEO 승용차'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양주 부문에서 발렌타인(63.4%)은 5년 연속, 맥주 부문에서 하이트(41.4%)는 6년 연속, 정장구두 부문에서 금강제화(67.9%)는 3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이동통신 부문의 SK텔레콤(90.4%)과 노트북 부문의 삼성 'it SENS'(67.8%), TV 부문의 삼성 PAVV(55.9%), 항공부문의 대한항공(76.6%)도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했다.
그러나 1위가 뒤바뀐 부문도 적지 않았다. 소주 부문에서는 2005년 이후 1위를 지켜온 참이슬(43.2%)이 2위로 내려앉은 반면 처음처럼(55.9%)이 선두를 빼앗았다.
남성정장에서는 제일모직의 갤럭시(24.6%)가 근소한 차이로 지난해 1위 닥스(23.7%)를 물리쳤고 신용카드에서도 현대카드(22.1%)가 지난해 1위였던 BC카드(19.1%)와 자리바꿈을 했다.
백화점으로는 신세계백화점(32%)이 1위로 올라선 반면 지난해 1위였던 롯데백화점(27.3%)는 3위로 두계단 하락했다. 신세계 계열의 이마트는 선호도 62.7%로 할인점 부문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지켰다.
아파트 부문에서는 삼성래미안(26.9%)이 3년 연속 1위를 유지한 가운데 현대 힐스테이트(18.5%), GS자이(13.5%), 롯데캐슬(12.6%), 현대산업개발 I-PARK(10.1%) 등이 빅5 브랜드를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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