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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고객 의견 경청하고 혁신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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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고객 의견 경청하고 혁신하겠다"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5.07.22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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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고객 초청 간담회'를 통해 신한금융 앱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파워유저와 고객 자문단을 만났다. 

이 자리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실제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진 회장의 지론을 담아 기획되었다는 설명이다. 

지난 18일 열린 간담회에서 고객들은 ▲앱 사용 중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안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앱 파워유저 및 고객자문단과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앱 파워유저 및 고객자문단과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개인화 디자인 ▲고객별 자산현황 및 금융상품 가입 정보를 활용해 유용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자산관리 ▲고객별 특성이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고객 알권리 확대 서비스 등은 실제로 간담회 현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그룹 중점 추진과제’로 채택됐다.

진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 고객이 신한의 디지털 금융에 기대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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