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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락우성1차 재건축, 대우건설-DL이앤씨-현대엔지니어링 3파전...치열한 물밑 수주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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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락우성1차 재건축, 대우건설-DL이앤씨-현대엔지니어링 3파전...치열한 물밑 수주전 시작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5.10.30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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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구 가락우성1차 아파트 재건축을 놓고 대우건설(대표 김보현)과 DL이앤씨(대표 박상신), 현대엔지니어링(대표 주우정)이 치열한 물밑경쟁을 시작했다. 세 건설사 모두 단지 내에 현수막을 내걸고 조합원들과 스킨십에 나서는 등 수주전에 뛰어들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가락우성1차가 오는 11월 1일 재건축 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내년 초 본격적으로 시공사 입찰 선정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가락우성1차는 지하철 3·8호선 가락시장역, 8호선 송파역, 3호선 경찰병원역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사업성이 훌륭하다. 총 7개 동, 838가구에서 최고 26층, 967가구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예정 공사비는 최소 7000억 원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과 DL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권 입지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세 건설사 모두 내년 예정된 수주전을 대비하기 위해 본격적인 물밑작업에 들어갔다.

대우건설은 강남 일대를 주요 전략지로 삼고 프리미엄 브랜드 ‘써밋’을 적용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강남권 랜드마크 사업지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8월 대대적인 써밋 리뉴얼에 나섰다. 향과 음악같은 무형의 상징성부터 시공품질까지 새로 선보였다. 가락우성1차 수주에 성공하면 강남권에서는 리뉴얼이 최초 적용 단지가 된다.

대우건설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시행하던 단순 시공 사업구조에서 기획‧제안형 복합개발사업 및 공모형 사업 추진 등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수행 역량 강화를 노력할 전망이다.

DL이앤씨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크로’를 적용해 인지도 상승과 고급화 인식을 못 박겠다는 계획이다. 강남권에서 아크로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인지가 높은 만큼 가장 적극 어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DL이앤씨는 올 들어 사업성이 보장된 사업지 확보에 집중하며 선별 수주에 나서고 있다. 강남권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홍보와 마케팅을 총동원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올해 1분기 공개한 인테리어 ‘디 셀렉션’을 통해 조합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개발해 별개의 리모델링 업체를 고용하지 않고 DL이앤씨가 이를 담당하는 형태다. 또한 층간소움 저감 기술인 ‘D-사일런스 서비스’와 ‘D-사일런트 플로어 맥스’ 등을 통해 주거 트렌드 선두를 강조할 예정이다.

올해 도시정비사업을 잠시 쉬어간 현대엔지니어링도 가락우성1차로 업계에 복귀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어필에 들어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권 아파트가 거의 없는 만큼 대우건설과 DL이앤씨보다 가락우성1차 수주가 더 절실한 상황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아파트 평면 및 품질 개선 등 기본기를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업 수행역량 강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철저한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기술 경쟁력 우위에 나설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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