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1위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1위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6.02.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해당 부문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12년 이후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능력, 서비스 품질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휴대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휴대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품의 수리 및 사후 서비스를 전담하는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신뢰도 ▲서비스 혁신성 ▲고객 만족 활동 ▲사회 공헌 등 12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실제로 신속, 정확한 '사후관리 서비스 품질'은 전자제품 구매 브랜드 선택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자 전자제품 AS를 이용한 후 고객 만족도 설문에 응답한 고객 중 90% 이상이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족해 향후에도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AI에 기반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HRM 원격 상담'을 통해 전문 상담사가 제품의 상태를 원격 진단하고 최적의 해결 방안을 안내한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스마트 진단 프로그램(HASS)'을 활용하여 제품의 상태, 사용 이력 등을 AI 기반으로 진단한 후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가전제품 구독 고객은 ▲AI 사전케어 알림 ▲AS패스트트랙 등 차별화된 '블루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밖에 스마트폰 점검 서비스인 휴대폰 방문 서비스, 스마트폰 점검 장비가 설치된 차량을 파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등도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