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뉴키즈온더블록 해체 14년 만에 돌아온다
상태바
뉴키즈온더블록 해체 14년 만에 돌아온다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0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0~90년대 전 세계 소녀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보이밴드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s On The Block)이 해체한 지 14년 만에 돌아온다.

4일 AP 등 외신에 따르면 1994년 공식 해체한 뉴 키즈 온 더 블록은 다시 팀을 이뤄 활동하기로 결정했으며, 곧 새 음반을 발표하고 5월께부터는 투어도 벌인다.

도니 월버그, 조던 나이트, 조너선 나이트, 대니 우드, 존 매킨타이어 등 미국 보스턴 출신의 남성 5명으로 이뤄진 이 그룹은 1986년 데뷔 음반을 발표했다. 1988년 '행잉 터프(Hangin' Tough)'로 본격적으로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으며, 1990년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등 히트작을 내며 전 세계적으로 7천만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다. 특히 1992년 내한공연 때는 국내 팬이 갑자기 몰려드는 바람에 한 명이 사망하는 사고를 빚기도 했다.

도니 월버그는 "우리의 재결합에 대해 팬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매킨타이어, 조던 나이트 등과 함께 새 음반의 곡 대부분을 썼다"고 말했다.

이들은 5월16일께부터 투어도 펼칠 계획이며, 관련 공연 일정과 컴백 소감 등은 4일 미국 NBC의 아침 프로그램인 '투데이'에서 공식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그룹 해체 후 각 멤버는 그동안 개인 활동을 벌여왔다. 조던 나이트, 매킨타이어, 우드 등은 솔로 음반을 발표했고, 조너선 나이트는 부동산 개발업자로 활동했다. 월버그는 TV와 영화에서 연기자로 변신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