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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점퍼' 30번 입으면 '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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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점퍼' 30번 입으면 '걸레'?"
롯데백화점서25만원에 구입..."교환 안되면 AS라도..."
  • 최현숙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29 07:41
  •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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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만원이나 하는 점퍼가 4개월 정도 착용하니 접착이 떨어져 걸레 처럼 우굴우굴해졌는데 교환 환불은 커녕 애프터 서비스(AS)도 못해주겠다니요"

골드윈코리아가 생산하는 노스페이스 기능성 바람막이 점퍼를 구입한 소비자가 착용 30여번만에 접착 부분이 떨어져 입을 수 없는 지경이 됐는 데도 보증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로 AS마저 거부한다며 본지에 억울함으로 호소했다.

서울 역촌동에 사는 소비자 송모씨는 지난 2006년 10월 영등포 롯데백화점에서 노스페이스 바람막이 기능성 점퍼를 25만원에 구입했다.

등산용으로 구입했지만 직장에 다니는 관계로 시간내기가 어려워 자주 등산을 가지 못했고 또 여름 겨울을 제외하면 최근까지  입은 횟수가 30여번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근 제품의 등과 팔부분의 접착된 원단이 떨어져서 옷이 울었다.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에 찾아가 AS를 의뢰하자 심의를 받아봐야 한다고 했다.

얼마후 회사측은 심의 결과 세탁방식이나 착용방법에 따라  그렇게 될 수 있다며 소비자 과실 탓으로 돌리며 AS를 거부했다.

송씨는 "25만원짜리 점퍼를 누가 집에서 물빨래 했겠느냐? 당연히 세탁소에서 드라이크리닝했고 등산용으로 나온 옷이기에 등산갈 때 입은 것 밖에 없다"고 억울해했다.

또 "보증기간(1년)이 지나 교환이나 환불은 안된다고 해도 최소한 입을 수 있도록 AS는 해 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골드윈코리아측은 "AS는 당연히 해드려야 한다. 상황을 알아보겠다"고 답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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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대선 2009-01-13 00:28:15
소비자 잘못인 듯
옷을 샀으면 옷에 있는 상표좀 제대로 보고 세탁하세요.
비싸다고 다 드라이크리닝하면 진짜 상식이 없으신 듯 합니다.

k2 2008-05-24 00:36:05
진상들이네...
k2매장에 들렸다가 저런분 와계시던데...기본적인 상식도 없는분들...
정말 피곤한분들....고어텍스는 수리비가 새옷값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도 끝까지 줄여달라는 분들...똑같네요.^^

물세탁하죠 2008-05-01 12:32:42
세탁 부주의로 이런기사가 나오다니...
고어텍스 류의 제품은 드라이클리닝 안되는데...소비자의 세탁 부주의가 제품이 망가진 이유라면 A/S가 어렵울듯합니다. 양모소재 제품을 물세탁 해서 줄어들면 업체 잘못으로 보기 힘든것처럼요. 드라이 안됨 님의 말처럼 비싸게주고 사셨는데 관리를 좀 잘 못하셨네요. 돈주고 수선이 되면 다행일듯...

이사람아 2008-04-30 10:27:28
4만원짜리 옷은....
기능성이 아니라 싸구려 나일론이니까 멀쩡한거죠..

짝퉁사랑 2008-04-30 10:22:07
비싼돈주고 사지말고 A급짝둥4만원이면 삽니다.
4만원짜리사서 2년입는데 세탁기돌리는데도 접착부분멀쩡하던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