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는 대학생 2천512명을 대상으로 전자제품, 패션잡화, 외식, 금융, 교육, 온라인 등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노트북 브랜드 선호도는 삼성(56.6%), LG(32.6%), 소니(23.2%) 등이었다.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59.2%), 니콘(45.7%), 삼성(31.9%) 순이었다.
MP3플레이어 선호도는 아이리버(71.2%)가 압도적으로 높았고 애플(43.3%)과 삼성yepp(40.6%) 등이 뒤를 이었다.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65.8%)와 커피빈(40.7%) 등을 많이 이용했다..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66.3%)와 빕스(53.6%)를 선호했다.
스포츠 브랜드로는 나이키(71.9%)와 아디다스(58.4%)가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또한 KB국민은행(64.0%)과 비씨카드(44.3%)도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YBM시사(47.5%) 어학원과 G마켓(83.6%)이 좋아하는 어학원과 온라인 마켓으로 꼽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