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포츠 쿠페 ‘BK’ 국내명 ‘제네시스 쿠퍼’로 확정
상태바
스포츠 쿠페 ‘BK’ 국내명 ‘제네시스 쿠퍼’로 확정
  • 헤럴드경제신문 제공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운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스포츠 쿠페 ‘BK’(프로젝트 명)의 국내 차명이 ‘제네시스 쿠퍼’로 최종 확정됐다. 하지만 국내 마케팅을 위해 모체격인 제네시스와는 차별화된 로고 전략을 채택한다.

BK는 제네시스를 기반으로 스포츠카에 맞게 새롭게 설계한 플랫폼(차량기본뼈대)이 채택된 정통 스포츠 쿠페로 지난 3월 뉴욕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처음으로 출시하는 정통 스포츠 쿠페의 특성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면서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네시스를 차명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또 최대 해외 시장인 북미지역에서 BK 판매명을 제네시스 쿠페로 정한만큼 글로벌 브랜드 단일화 전략에 따라 국내에서도 같은 차명을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현대차는 내수용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이 로고를 부착키로 했다. 제네시스가 해외에서는 ‘H로고’를 달고 국내에서는 독자 엠블렘을 사용하는 반면 제네시스 쿠페는 국내외에서 모두 H로고를 부착하는 차별화를 택한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를 위해 플래그십 모델에 주로 사용되는 별도 엠블렘을 내수 모델에 적용했지만, 스포츠 쿠페와 프리미엄 세단간에 구분을 짓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제네시스 쿠페에 기존 로고를 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 부산모터쇼에 제네시스 쿠페를 공개한 뒤 3분기 이후 국내시판에 돌입하고 내년초 미국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남현 기자(airinsa@heraldm.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