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카 블랙박스 당첨됐다"="'스트레스' 당첨됐다"
상태바
"카 블랙박스 당첨됐다"="'스트레스' 당첨됐다"
90만원 '꿀꺽' 후 1주일만에 고장..고장난 것으로 교환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5.09 08:0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블랙박스 총판점 오션블루가 기기 설치는 신속하게 해주면서 수리는 차일피일 몇달씩 미뤄 소비자 의 불만을 샀다.

대구에 사는 안모씨는 지난 2월19일 “카블랙박스 시험운용기간에 당첨돼 현대오토캠의 카블랙박스를 무료로 장착해주겠다”는 전화를 받았다.

3일후 직원이 나와 기기를 장착하더니 “시험용이긴 하지만 경쟁사에서 이의 제기할 수 있다.휴대폰요금 90만원을 선불 충전해 줄 테니 카드로 90만원을 결제 해 달라”고 했다.

안씨가 망설이자 직원은 휴대폰에 90만원이 충전된 내용을 들려주면서 “시험용이니까 언제든 전화주면 설치를 해제해주고, 할부니까 본인이 강제로 취소하면 되지 않겠냐"고 설명했다.

좀 걱정되긴 했지만 ‘현대’ 제품이라 신뢰도 가고 시험운용이 끝나면 기기를 가져도 된다는 말에 결제를 하고 설치를 마쳤다. 

그런데 기기는 3일 정도 제대로 작동하곤 1주일이 지나자 멈춰버렸다.

직원에게 전화하니 ‘지금 기기장착중이라 곧 전화 주겠다’더니 깜깜 무소식. 다시 전화하니 “지금 논산에 있으니 3일 정도 기다리라”고 했다.

그러나 3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 전화하니 “시험 장착이 너무 많아 시간이 안 난다. 다음주 토요일에 부산에 있는 기사가 방문해 수리해준다”고 둘러댔다.

그러나 이같은 방식으로 회사는 약속을 수차례 펑크냈고  안씨가  “수리를 하든지 새 기기를 보내주지 않으면 고소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자 그제야  새 기기를 보내줬다.

그러나 새로 보내준 기기도 고장나 있었다. GPS는 가끔 한 번씩 위치를 알려주고 20초 간격으로 ‘안전운행을 위해서 안전띠를 착용해주세요’라는 말만 시끄럽게 반복했다.

안씨는 “설치는 신속하게 하더니 수리하는데는 몇 달씩 걸리느냐"며 "당첨된 것처럼 무료로 장착해놓고 휴대폰 선불요금을 이용해 카블랙박스를 팔아먹는 상술 아니냐. 그래도 기기는 정상 작동해야 할 거 아니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이어 "선불제 요금도 휴대폰에 매번 칩을 꽂아야하고 칩을 꽂으면 배터리 소모가 많아져 30분밖에 못 써 너무 불편하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피해를 본 소비자가 많았다. 신용카드 대금을 취소해주기로 했지만 그동안의 행태로 보아 믿음이 가질 않는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업체 관계자는 “‘현대하이넷’은 현대그룹 계열사는 아니다.카블랙박스는 무료가 아니라 소비자가 구입한 것이고, 기계대금이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통신요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칩 사용시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긴 하지만 30분밖에 못 쓰지는 않는다. 현재 신용카드 대금을 해지 처리했고, 기기만 회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침오이 2009-04-05 10:22:19
너무 속상합니다.
저는 99만원 계약했고..지금 1년 지났는데 지난달 부터 선불카드가 작동안되고 있습니다..
참..그 사람들 나쁜 사람들입니다. 글중에 논산이라는 명칭땜에 더 속상합니다. 작년 그때쯤에 제가 사는 논산에 몇탕씩 하고 갔나 봅니다.쩝..
이글은 보시는 분들은 절대 속지 마세요. 참 세상 무서워요!-_-

아이고머니나 2009-03-07 18:43:26
저도 작년 12월에 설치 했는데요
해지 하는것도 어렵고
또한 금년 6월에 네비게이션 신제품을 무료로 준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대기업들이 이런식으로 일어섰겠지 하는 측은한 마음에
그냥 3년 가볼라고 맘먹었습니다.
6월에 네비게이션 안주면 그때가서 현대카드사를 통해 할부 중지시키고 나머지는 손해 봐야죠 뭐
카드사에서 만야 안해주면 통장까지 바꿀 게획입니다.

땃꿍열림 2009-02-02 13:53:37
공유합시다
환불 및 조치 하신분있음 공유좀합시다
뿌리를 뽑자!!!!(저의모델 DRS-100)
as연락처02-711-1374 도움이 되시길

땃꿍열림 2009-02-02 11:04:36
이 노 무 씨 끼 들
이를 설치기사에게 문의하니 미안하다면서 무료 통화 사용권을 폰에 입력시켜주드라고요20만 하지만 그것도 전번이 자주바낌 물론 귀찬아서 중도 포기햇어요 중요한것은 두달 마져 환불받아야하는데 요노무시끼들 아에 전화를 안받네요 미친개에게 물려 도망가다 ?발았다 생각해야겟네요
얼마전 블랙..이 고장나서 어찌어찌알아 전화를 하니 AS는 정확히 해주드라고요 물론 그쪽에서는 판매관련했어는 무관하다고 말씀
소비자 고발센터에 고발해야하는데

땃꿍열림 2009-02-02 11:03:29
이 노 무 시 끼 들
저의 사례를 말씀드릴까요 물론 장착방법은 추첨에당첨 시험단이라고 했고요 결재는 98만 카드결제를했으며 환불방식은 75000입금하면(입금자 조성호 농협)50만원 기프트카드를 저에게 전송했주드라고요 그런데
2개월을 남겨두고 잠적 그후론 연락두절 당행히 두달 남았길 그리곤 여기서 미쳐생각지 못한일이 발생 결재를 할당시 무이자 활부를 미쳐확인 못하고 결재를 했드니 매달 만원에가까운 돈이 12개월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