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돌팔이' 약사가 버젓이 조제…불만제로 약국 폐해 고발 일파만파
상태바
'돌팔이' 약사가 버젓이 조제…불만제로 약국 폐해 고발 일파만파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5.09 15:12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국카운터의 불법 조제 행태를 고발이 전국에 방영되면서 약국의 불법 조제를 비롯한 신뢰성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8일 MBC프로그램 ‘불만제로’에서 ‘약국의 두 얼굴’을 주제로 불법약국가의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및 조제행위에 대해 약국들의 폐해들을 집중 해부했다.

특히 20개 약국 중 16곳에서는 무면허 약사들이 버젓이 약을 파는 등 불법행위까지 일삼고 있는 것을 낱낱히 고발하면서 당국의 미온적 대처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러한 방송이 나가자 불만제로 시청자 게시판에는 고발 약국들을 공개하라는 요구와 약사들은 환자를 돈벌이용으로 전락시켰다는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 시청자는 약국에서 아르바이트 했을 당시 "무자격으로 물약부터 가루약, 알약까지 조제했다"면서 "심지어 약사가 불법 조제인 것을 알기 때문에 다른 사람 눈에 띄지 말라"는 말까지 해 더욱 충격을 줬다.

뿐만 아니라 대학가 대형약국들은 대부분 무자격자가 의약품 판매 및 조제를 하고 있었다고 말해 약국의 문제점이 한두 가지가 아닌 것을 지적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은준 2008-05-09 15:51:34
겁없는 약사들이네
지금이 어느 시절인데 아직도 그러는지... 그러고서도 아예 처방이나 진료까지 하려는 것을 보면 참 황당하네... 외국 같으면 어림도 없는 일을... ㅇ예 그럴려면 약사 자격증 없애고 아무나 약국에서 약 조제하게 제도를 바꾸는 것이 낫겠다 약사 면허를 아무나 간단한 시험만 보면 되게 만들자

텐씨 2008-05-09 16:12:57
약국의 현실!
약사가 약짓는게 맞는말이죠~ 근데 혼자서 시럽2~3개 따르고 가루약만들고 약분배하고 그러다 일반약 사러오신 손님계심 상담하구 일반약팔구~ 이게 현실적으로 잘될거라 생각하십니까? 그렇담 병원 한의원들은 암상관이 없는겁니까? 한예로 정신과에선 간호조무사들이 약짓구 하는데..거긴 향정두 들고 했는데 상관이 없는겁니까?? 이래저래 왜약국만 갖구 그러는지 참의문입니다~ 다따지구 들어감 약국 병원다문제인것을!!!

텐씨 2008-05-09 16:22:43
악플은 달지 말아주세요~^^
전 지금까지 약국에서 근무하고.. 근무한지는 한8년정도 다되가구 있습니다! 그전약국까지는 저두 조제실에서 약짓구 했었습니다! 누구보다두 약국현실을 알기에 적은거니깐 넘악플은 하지 말아주세요~!!
직원들이 약지음 약나가기전에 약사님들이 한번씩은 꼭확인해보세요~ 조심해야하기에.. 이래서는 안되는거지만 현실적으로 이렇게 하지 않음 힘듭니다~ 약사님의 월급이 직원들의 월급 2~3배 되시니깐요^^ 병원이든 약국이든 이렇게 받게 할수없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tps 2008-05-09 16:26:52
약국에서 한약도 절대 안되죠
약국에서 한약도 절대 안되죠.. 쌍화탕에다 무슨 가루약을 넣어 팔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텐씨 2008-05-09 16:36:50
한약됩니다~
제약회사 다린 한약과 한양자격증있으신분이 백방처방안에서는 가능합니다~ 글구 과립제는 원래 약국판매용으로 나오는것이 있으니 오해하지 마시길!! 잘못알고 계신걸 알려드리는겁니다! 넘 선입견가지고서 오해하지 마시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