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닛산, 인피니티 2세대 FX ‘올뉴 인피니티’ 출시
상태바
한국닛산, 인피니티 2세대 FX ‘올뉴 인피니티’ 출시
  • 정창규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0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가 8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2세대 FX를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된 ‘올 뉴 인피니티 FX’는 지난 4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의 대표주자인 기존 인피니티 FX를 풀 체인지한 제 2세대 모델이다.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기술이 적용된 엔진을 탑재한 390마력의 FX50과 ‘VQ35HR 엔진’을 탑재한 307마력의 FX35 두 모델이다.

 

특히 ‘올 뉴 인피니티 FX’는  외관에 세계최초로 닛산과 인피니티가 특허를 획득한 기술인 ‘스크래 쉴드 페인트’가 적용돼 눈길을 끌었다. ‘스크래 쉴드 페인트’는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 복원해 주는 기술로 차량을 처음 구입했을 때처럼 색상과 광택을 유지해준다.

 

이밖에도 신차에는 EX35에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어라운드 뷰 모니터’와 ‘웰컴 라이팅 시스템’, G37에 최초로 적용했던 VVEL‘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 인피니티 최초로 적용된 ‘7단 트랜스미션’으로 가속성능과 고속주행성을 향상시켰다.

하지만 연비(FX35: 리터당 7.9ℓ, FX50: 리터당 7.2ℓ)가 크게 낮아 고유가의 대응면에서는 아쉽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인피니티의 세일즈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닛산의 엄진환 이사는 “이번 신형 FX의 경쟁모델로는 얼마 전 출시한 BMW X5, X6와 포르쉐 카이엔 정도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인피니티의 지상 모토인 ‘럭셔리’를 더욱 심화시킬 것이고, 닛산은 프리미엄 브랜드에 맞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혀  국내 SUV시장에대한 공세를 예고했다.

 

올 뉴 인피니티 FX의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FX35가 6900만원이며, FX50은 8750만원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