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타블로 형 학력정보 수정, EBS 측 "운영상 오류" 공식사과
상태바
타블로 형 학력정보 수정, EBS 측 "운영상 오류" 공식사과
  • 유재준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7.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블로의 형인 데이브(한국명 이선민)의 학력정보가 변경됐다.

최근 EBS 측은 7일'스타잉글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브의 학력정보를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에서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로 수정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EBS 영어교육부에서는 "현재 EBS는 데이브의 학력 논란의 진위를 밝히기 위해 당사자인 데이브의 동의를 얻어 공인기관을 통해 학부 졸업에 대한 사실확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실확인에는 다소간의 시간이 소요되겠디만 결과가 나오는데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EBS 영어교육부는 학력이 잘못 표기된 것에 대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EBS English 채널 팀의 운영상의 오류"였다며 사과했다.

영어교육부는 그동안 '스타잉글리시' 홈페이지의 데이브의 이력 정보에는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로 돼 있었지만 데이브가 EBS에 제출한 개인이력카드엔 컬럼비아대학원을 중도에 그만 둔 것으로 기재돼 있었다고 털어놨다.

 영어교육부는 1년이 지난 뒤 수정한 것에 대해 "이번 학력 논란 과정에서 발견하게 돼 수정을 한 사항이다. 잘못된 정보를 계속 올려둘 수 없었기에 수정을 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다음는 데이브의 학력을 삭제했지만 네이트는 데이브의 학력을 컬럼비아대학교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로 그대로 적어 놓았다.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