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코픽스 혼합 금리"도입
상태바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코픽스 혼합 금리"도입
  • 유재준 기자 leon@csnews.co.kr
  • 승인 2010.08.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상품 신규시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와 잔액기준 코픽스를 혼합한 코픽스 혼합금리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은행연합회를 통해 고시되기 시작한 코픽스는 현 CD 금리에 연동한 주택담보대출 금리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된 새로운 기준금리다.

이번에 도입되는 코픽스 혼합금리는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와 잔액기준 코픽스의 대출 금액 비중을 1:9에서 9:1까지 선택이 다양해 졌다. 이 경우 변동 주기도 6개월과 1년 각각 선택할 수 있는 편리성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코픽스 혼합금리는 주택담보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과 일반부동산 담보인 경우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연동대출의 금리와 잔액기준 코픽스 연동대출의 금리를 사용해 대출금액 비중별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주택담보대출 1억원을 6개월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 6개월 잔액기준 코픽스의 비율 6:4로 선택한 경우 6천만원과 4천만원이 각기 다른 금리로 적용되며, 혼합되는 두 기준금리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금리 상승기와 하락기에 대출금액 비중만큼 안정성을 유지시켜 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코픽스 혼합금리 도입으로 금리가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경우를 모두 고려하여 금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금리 선택권이 다양화되어 서민들의 안정적인 대출이자 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며“우리은행은 코픽스 연동대출 전용 상담창구를 계속 운용하는 등 고객 상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