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보호국은 4일 KT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들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소비자보호 단체 등을 참여시킨 연구반을 구성, 휴대폰 A/S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검토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이용시 발생하고 있는 환불 정책에 대한 민원 등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권고안에 담을 방침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기본적인 A/S 관련 비용 등의 사전 고지를 통해 A/S 과정에서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불만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이라며 "업계의 자율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기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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