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광주서 통일염원 자전거 국토대장정 행사 열려
상태바
광주서 통일염원 자전거 국토대장정 행사 열려
  • 노광배 기자 ikbcch9@hanmail.net
  • 승인 2011.08.02 17: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자전거 국토대장정 행사가 2일 오전10시 시청 문화광장에서 강운태 시장을 비롯한 참가대학생,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전남대학교 총학생회(회장 박은철)가 주관, 총 70여명(전남대학생 55명, 전국 국립대학교 총학생회 임원 15명)이 참가하는 제1회 행사로 대학생 및 청년들이 땀 흘려 국토대장정을 함으로써 국토의 중요성을 배우고, 대학생들의 리더십 함양과 지역감정을 뛰어넘는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한반도 통일은 국민이 이뤄야 할 숙명으로 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의지를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국토대장정은 광주를 기점으로 부산→대구→서울→파주시(임진각)까지 25개 시.군 1천㎞를 15일 동안 자전거로 주행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국토대장정 기간동안 전남대학생들은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교 학생으로서 지역내 국제대회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와 광주5·18민주화운동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012여수 세계박람회, 2011전남영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홍보대사로서 사회적인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강운태 시장은 “이번 통일염원 15일간의 국토 대장전을 축하하고 참가학생 전원이 건강한 모습으로 완주하길 바란다”며 “대장정을 마치고 나면 한 단계 성숙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의 미래는 여러분의 노력에 달려있고 통일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시는 행복한 창조도시로 목표를 잡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통일염원과 함께 2015하계 U대회 성공개최 기원을 바라고 미래는 꿈꾸는 자에게 있는 만큼 여러분의 도전에 좋은 결과와 보람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만드는신문=노광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s 2011-08-11 11:12:13
평화통일같은소리
대구 북구 노원동 gs칼텍스입니다 오늘 국토 대장정팀이 저희 주유소 앞에서 쉬는 바람에 저희 차량 진입로가 막혔습니다
장사못한다고 진입로 만큼만 물러서 달라고 그래도멀뚱멀뚱 곧 갈겁니다 이말만 되풀이 그럼 그동안 주유할 차는 길에서 기다려줍니까????
개념을 상실한 한반도 평화통일 국토대장정!!!!!!
서민들 장사나 방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