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강진군 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잇달아
상태바
강진군 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잇달아
  • 오승국 기자 osk2232@yahoo.co.kr
  • 승인 2011.08.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최근  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성호전자 박현남 대표는  강진청자축제 성공을 기원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군민장학재단에 전달했다.


박 대표는  모교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명문학교로 도약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병영중학교 및 병영정보과학고등학교에 ‘모교 사랑 장학금’을 기탁했다.



올해 성호전자는 병영정보과학고등학교에 재정적 및 현장 체험학습등을 지원하여 특성화된 전국 명문학교로 육성코자  산․학 교육지원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병영주조장 김견식 대표도 지난 1일  5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김대표가 경영하는 병영주조장의 설성 동동주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전국 16대 우수 막걸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지난 달 30일 전남도청 강진향우회원과 현대삼호중공업 향우회원도 각각 30만원을 고향의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고향 발전을 위해 작은 정성이지만 뜻 깊게 사용하고 싶다’고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편,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지난 2005년에 설립된 이후 명문학교 육성, 맞춤형 심화학습 운영, 미국․필리핀 해외단기 어학연수 추진 등에 매년 20여억 원을  투자해  지역 교육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