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옵티머스폰 고장 5개월째 방치 속터져"
상태바
"옵티머스폰 고장 5개월째 방치 속터져"
[소비자 고발]프로요 업그레이드 후 오류..."방법없다 기다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8.07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의 옵티머스 휴대폰 이용자입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 이후 생긴 오류와 그에 대한 사후처리가 이루어 지지 않아 불만 글 올립니다.

저는 SU950을 핸드폰으로도 사용하고 가끔 네비를 쓰고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음악 기능입니다.그런데 프로요 후에 생긴 가장 큰 오류가 음악 재생중 특정 어플 알림음이 울리거나 문자가 오거나 하면 음악이 완전히 백그라운드로 넘어갔다가 다시 들리는(끊기듯이)현상입니다.

프로요 이전에 이런 오류는 없었는 데 프로요로 업글 이후에 생겼습니다. 그래서 언제쯤 펌웨어로 해결이 될까 해서 2월 중순에 문의하고 4월에도 문의하고 서비스 센터도 다녀왔습니다.

다른 문제로 10분 이상 통화시에 화면이 꺼지면서 강제로 재부팅 되는 현상이 있고 (정확히 말하면 화면이 꺼진 상태로 재부팅 됨. 배터리를 강제로 뽑고 다시 켜야됨) 가끔씩 USB를 연결하면 인식할 수 없는 장치로 뜨는 오류가 있습니다.

특정 어플... 정확히 짚자면 카카오톡을 사용할때 메세지의 송/수신이 '자주' 밀리고 끊기는 현상도 있고요. 이건 어플리케이션과 이 하드웨어의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는지라 크게 문제 삼지는 않으려고 합니다만 결과는 반년이 거의 다 되가도록 해결이 안된다는 겁니다.

특히 가장 신경 쓰이는 '소리가 끊기는 문제'는 이어폰을 사용할 때만 나타납니다.

이어폰을 뽑고 재생할때는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다 이어폰만 사용하면 그렇게 되고요 구입 당시부터 프로요 업글 전 까지는 아무 이상이 없다가 업글 후에 안되는 것인지라 스펙으로 볼 수 없고 소프트웨어적 오류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생각합니다.

또 2.2버전에서 원래 그런것이라면 업글 이전에 미리 2.2로 업글시에 음악 기능이 이러한 변화가 있다는 알림 역시 들을수가 없었고요 무엇보다 사전에 공지가 되었건 안되었건 혹은 불가피하게 생기는 오류이던 정상적으로 구동되던 기능이 안되게 되었다는건 설계상의 이유이든 해결 불능한 오류이든간에 납득 할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포멧을 하고 OS를 새로 설치하고 나서 들은 대답은 대략적으로 줄이면 "저희도 어찌 해야 될지 잘 모르겟다. 향후 업그레이드를 기다려 보시는게 어떻겟습니까?" 입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업그레이드 되서 해결 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아무래도 뭔가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반드시 해결을 간절히 바랍니다.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현재로서도 언제 해결이 될지, 혹은 해결이 될 수 있을지 미지수라면 환불을 요청하려 합니다만 싸이언 측에서 굉장히 애매모호한 태도로 일단은 업데이트를 기다리라고 한 지가 벌써 다섯달이 넘었습니다. (제보자=오상종)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