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보해 복분자주가 복날 보양식과 잘 어울리는 술로 자리매김하면서 매출이 수직상승하고 있다.
보해양조(대표 임현우)는 “중복인 지난 7월 24일 전국 보양식 업소 440여 곳의 보해 복분자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일 평균 판매량이 평소보다 120% 증가, 하루 3만 병 이상의 복분자주가 더 팔렸다”고 11일 밝혔다.
보해양조는 또 전국 장어구이 업소의 보해 복분자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중복에 170% 이상 판매가 증가했으며, 삼계탕, 추어탕 등 보양식 업소의 판매량 역시 70% 이상 증가했다.
대형마트의 경우도 중복 판매량이 평소 대비 82%나 증가하면서 복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보해 복분자주가 유독 복날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예로부터 보양회춘의 명약으로 불려 온 복분자가 최근 그 효능이 입증되면서 몸에 좋은 ‘건강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또 보해양조가 최근 몇 년간 ‘복날은 복분자주 마시는 날’이라는 콘셉트로 펼쳐온 ‘복(伏)-복(覆)’마케팅도 주효했다.
보해 관계자는 “올여름 무더위가 8월 말까지 예상됨에 따라 보양식과 찰떡궁합인 보해 복분자주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삼계탕, 장어구이 등 보양식을 판매하는 업소를 지속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경제뉴스/소비자가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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