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분기 매출 1천34억원, 영업이익이 475억원, 당기순이익 389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6.7%, 112.2%, 97.7% 증가한 수치다.
급격히 증가한 영업이익에는 라이코스 매각에 따른 추가 이익분 약 182억원이 반영됐으며, 반영 전 영업이익은 29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7% 증가했다.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는 월드컵과 선거 등의 특수효과가 있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31% 성장한 505억원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측은 "일찌감치 PC,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디지털 브랜딩 퍼포먼스 AD' 등 신시장 개척과 꾸준히 향상되어온 광고 플랫폼 경쟁력 때문"이라고 밝혔다.
검색광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한 4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6월부터 시작된 SK컴즈와의 제휴로 인한 CPT(Cost Per Time:정액제) 상품의 회계매출 인식 변경에도, 건강한 유저 쿼리의 지속적인 증가와 자체 CPC(Cost per Click:종량제) 검색 상품, 로컬 검색 상품의 약진에 힘입은 결과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앞으로 로컬 비즈니스를 집중 강화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들을 모두 포괄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스카이뷰, 로드뷰 등 국내 대표적인 지도 서비스와 맛집, 펜션 등의 실내까지 확인 가능한 스토어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다양한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사용자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주들에게는 다양한 마케팅툴을 제공하는 등 더욱 공격적인 로컬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현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