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에 따르면 2.4 분기 세계 휴대전화시장에서 노키아는 9천786만9천300대를 팔아 전체 시장점유율 22.8%를 차지하며 1위를 고수했다.
삼성전자가 6천982만7천600대(시장점유율 16.3%)를 판매해 2위를 기록했고, 이어 LG가 2천442만800대(5.7%)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판매를 합칠 경우 모두 9천424만8천400대를 판매한 것으로 노키아와 362만900대가 차이나는 것이며, 점유율은 0.8%포인트 낮은 것이다. 지난해 동기에 1천677만8천800대(4.5%포인트)가 차이가 났던 것에 비해서는 간격이 크게 좁혀진 것이다.
애플과 ZTE가 1천962만8천800대(4.6%)와 1천37만200대(3.0%)를 판매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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