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현상이 자주 나타나고 있고 또 광고 등을 통해 자랑스럽게 내세웠던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기능중 하나인 웹탑(아트릭스 기기를 컴퓨터 본체처럼 사용하는)기능이 되지 않고 액정 위쪽에 손톱하나 정도는 쉽게 들어갈 정도의 유격이 있습니다.
AS센터를 방문해 교품을 요청했더니 구매 후 한달 이내에만 교품이 가능하니 수리를 해주겠다고 해서 수리를 맡겼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저와 같이 웹탑 기능이 되지 않는 분들의 사례를 찾아보던 중 예전 버전으로 펌웨어를 다운그레이드하면 해결이 된다고 해서 다운그레이드를 요청했더니 기사님 말씀이 다운그레이드 하면 지금보다 재부팅 현상이 심해진답니다. 또 다운그레이드 하는데 기기를 며칠 맡겨놓으수 있냐고 하시더군요.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되는데 업그레이드가 되면 웹탑기능 오류나 재부팅 현상이나 터치 오류는 어느정도 잡힐꺼라고 이야기 하시길래 그냥 유격만 수리해달라고 하고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가져와보니 위쪽 유격은 잡혔는데 왼쪽 오른쪽으로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클립이 들어갈 정도로 유격이 생겼네요. 그래서 AS 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가져와 보시라는 말뿐입니다.
심각한 터치 오류 재부팅 주요기능 사용불가(웹탑기능) 기기유격 등등 많은 문제가 있는데도 교품을 해주지 않고 유격 수리 또한 제대로 해주지 않고는 다시 가져오라니요.
저같이 직장 다니는 사람들이 AS센터 방문 시간을 내는게 쉽지는 않다는 걸 AS직원분들도 모르시지는 않을텐데 말입니다.
하루에 평균 서너번씩 재부팅 되는 거 참고 쓸 수 있습니다. 헌데 웹탑기능을 사용하려고 구매한 아트릭스인데 웹탑기능은 3개월 가량 전혀 사용을 못하고 있는데 다운그레이드 하면 재부팅이 더 심해진다니...
다운그레이드 하지 말고 웹탑기능을 사용하지 말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지네요.(제보자=김성운)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