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직장인들의 점심값 부담이 커지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도시락통이나 도시락 반찬 제품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
15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도시락통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 한여름인데도 보온도시락, 보온병이 하루 평균 200여 개씩 팔려나가고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해가 없는 친환경 내열소재 제품이 인기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도 일반 도시락통의 판매량이 25% 증가했으며 보온도시락 판매 역시 20% 늘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밀폐용기 2개와 젓가락, 보관가방이 한 세트로 이뤄진 '직장인 도시락 세트'이며 알루미늄 소재의 양은 도시락통도 수요가 꾸준하다.
도시락 반찬용으로 나온 제품도 덩달아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한 끼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참치나 장아찌 통조림이 인기로, 옥션에서는 이런 제품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캔에 담긴 참치, 고추장 소고기볶음, 소고기 장조림, 깻잎장아찌 등을 10개 단위로 묶은 상품들이 잘 팔린다"며 "요즘 밖에서 한 끼 해결하려면 5천~7천원은 기본이다 보니 직장인을 중심으로 도시락족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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