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KB국민은행,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과 업무제휴
상태바
KB국민은행,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과 업무제휴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1999.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이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CHDB)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 있는 건설부 청사에서 이홍 기업금융본부 부행장, 우민테인(U Min Htein) CHDB 이사회 의장, 우텐조(U Thein Zaw) CHDB 이사회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었다.

주택건설개발은행(CHDB)은 국민 주거 환경 향상을 위해 지난해 설립된 건설부 산하 주택금융 부문 특화 은행으로, 올해 1월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해 지속적으로 영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한국 주택금융의 제도적 인프라를 소개하고 그 발전과정에서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은 KB국민은행의 미얀마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공동 비즈니스를 위한 기회를 모색하기로 하는 등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KB국민은행과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과의 업무제휴 협약 체결에 앞서, KB국민은행 및 CHDB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네피도 건설부 청사에서 우초륀(U Kyaw Lwin) 미얀마 건설부 장관과 만나 면담시간을 가졌다.

양측은 미얀마 주택산업 현황 및 주택금융의 제도적 기반 조성 필요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양국 정부 차원에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과 공동으로 미얀마 주택금융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