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다음 달 1일 오픈...실질적 정보 제공
상태바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다음 달 1일 오픈...실질적 정보 제공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7.07.3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소비자 시각에서 보험정보 및 교육 서비스를 유기적을 통합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다음 달 1일 오픈한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온라인 상담 및 각종 보험정보에 대해 실직적인 소비자 문의사항을 사전 발굴 및 안내하고 각종 보험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을 개편했다는 설명이다.

123.jpg

여기에 소비자 관련 핵심 공시정보를 시각화된 이미지와 차트 등을 활용해 분석한 '소비자 보호 통합공시실'을 신설했고 수요자 맞춤형 및 참여형 보험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 학습센터'도 열어 보험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협회 측은 예상하고 있다.

세부 변경사항으로는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은 협회 상담 채널 별로 유사 및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담 유형을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실질적 상담사례로 구성된 FAQ를 마련해 민원상담을 신청하려는 소비자에게 사전 확인이 가능하도록 안내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손해보험사 민원 및 상담실 링크로 접속해 해당 보험사와의 상담채널도 연계 및 확대했다.

신설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실은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소비자보호 관련 핵심 공시항목을 선별해 해당 항목에 대한 시각화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각 보험사 공시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화면을 만들었다.

마찬가지로 신설된 손해보험학습센터 '윙크'에서는 손해보험의 원리와 역사, 기본이론 관련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수요자별 설명 수준을 차별화했다. 아울러 퀴즈, 내 위험 체크 등 자가진단형 콘텐츠와 손해보험 꿀팁도 안내한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포털 사이트 오픈을 통해 민원상담 채널 연계를 통해 소비자 편의성과 활용도가 제고되고 각종 학습 콘텐츠 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보험지식 접근성 확대 및 보험 이해도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