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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2020년도 3분기 만에 1만 대 판매...5T 전략 성공적 안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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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2020년도 3분기 만에 1만 대 판매...5T 전략 성공적 안착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10.07 13: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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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9월까지 1만276대를 판매하며 3분기 만에 2020년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3080대)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 티구안을 필두로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의 고른 선전으로 이뤄낸 결과다.

티구안은 지난 6월 수입 SUV 최초로 누적 판매 대수 5만 대를 돌파한 모델로, 2008년 첫 출시 이후 수입차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1차례 등극했다. 9월까지 누적 판매량 역시 총 8039대(티구안 올스페이스 포함)로, 전체 판매의 78.2%를 책임졌다.

더불어 폭스바겐 고유의 탄탄한 주행 성능을 기본으로 안전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것은 물론, 구매 이후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까지 감안한 총 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측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오너들의 만족감이 높다.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으로 손꼽히는 아테온은 폭스바겐코리아 5T 전략 하의 SUV 라인업과 함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 내 대표 세단 모델이다.
 

특히 시선을 사로잡는 강력한 전면부와 패스트백 스타일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3040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았으며 높은 공간활용성 및 실연비 그리고 폭스바겐코리아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낮은 부담의 총 소유비용 덕분에 실제 오너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20년형 아테온에 3040 오너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 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편의 기능 추가 및 휠 디자인 변경 등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또한 보다 다이내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륜구동 모델인 4모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지난 8월 한달 간 총 294대가 판매되며 폭스바겐코리아 법인 설립 이후 자체 월 판매량을 경신하는 등 폭스바겐코리아의 공격적인 SUV 라인업 완성 전략인 ‘5T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8월 초, 투아렉 V6 3.0 TDI의 가격을 8390만 원 ~ 9790만 원으로 재조정해 프리미엄 SUV에 대한 접근성과 가격적인 혜택을 높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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