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 신규채용
상태바
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 신규채용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4.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은행 측은 4월 12일부터 4월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뉘는데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채용은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지난번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12일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